운동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꽤 쓸만한 운동 기록 어플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어플 홍보의 목적이 아니고 여러 가지 어플을 사용해 보았지만 이 어플이 제일 쓰기 편리했기 때문에 블로그에 소개함을 알립니다.
구글스토어/앱스토어 모두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평점도 2.9개의 평가중에 4.9점이면 나름 괜찮은 어플이죠?
설치를 끝내고 나서 실행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컷팅이나 린매스업 혹은 다이어트와 같은 본인만의 운동 목표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목표를 세워두고 운동을 하지는 않아서 D-0이라고 떠 있네요. 오늘의 운동을 누르게 되면 몸의 각 부위별로 운동 플랜을 계획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에서는 운동 프로그램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오늘 운동을 이미 하고 포스팅을 하는것이기 때문에 완료한 운동 7개라고 뜨네요. 제가 주로 이용하는 기능은 기록용으로 '오늘의 운동'입니다.
날짜별로 운동 계획을 세울 수 있는데 하체, 가슴 , 등 과 같은 부위별로 상세하게 어떤 운동을 계획할 수 있는지 나와있습니다. 대표적인 운동 이름만 나와 있어서 '커스텀 운동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운동 종목을 추가할 수 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스미스 머신을 이용한 스쿼트와 머신을 이용한 암컬 종목이 어플 번핏에는 기본적으로 나와있지 않아서 저는 커스텀 운동 추가 기능을 이용해서 운동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운동을 처음 하시는 분들도 운동 방법을 익히기 수월하게 할 수 있게 유튜브 운동 영상을 제공합니다. 헬스 유튜버 분들의 운동 영상을 시청하면서 운동하거나 운동 이름 옆에 표시된 ' i ' 표시를 클릭하게 되면 운동방법에 대한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저도 운동을 하다가 확실하지 않은 부분은 설명을 참고하는데 이런 점을 어플의 장점으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선택한 운동들을 장바구니에 담듯이 선택하고 운동을 하는 단계로 넘어가면 '운동시간 측정 타이머'와 ' 휴식시간 타이머' 기능이 있습니다. 저는 휴식 시간 타이머를 30초로 세팅해 놓았는데, 음악을 듣는 와중에도 타이머 시간이 5초가 남게 되면 삐 삐 소리와 함께 휴식시간이 종료되었다고 소리로 알려줍니다.
저는 어플을 사용하지 않고 운동을 했을 때 어떤 세트는 휴식시간을 생각보다 길게 , 또는 짧게 가져가게 되는데, 어플을 사용함으로써 휴식시간을 규칙적으로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다 마치게 되면 '사진 기록'과 사진이 없는 '운동 리스트 기록' 두 가지가 존재하는데 저는 사진기록으로 매번 운동이 끝날 때마다 기록해 둡니다. '사진 기록' 같은 경우에는 사진을 직접 촬영하여 찍은 사진을 배경으로 쓰는 것과 기존에 있던 사진을 이용하여 기록을 하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 , 저는 주로 운동 인증용으로 직접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활용하여 운동을 기록합니다. 저는 빽다방 프로틴 쉐이크를 하나 사들고 인증샷을 남겼습니다. ㅎㅎ
굳이 이렇게 기록해야 하나 할 수도 있지만, 저는 나름대로 뿌듯한 성취감이 들고 1주일에 내가 운동을 몇 번 혹은 달마다 운동을 얼마나 하는지 개인적으로 체크해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은 어플인 것 같습니다.
운동 시간도 측정되어 결과에 나오게 되는데, 운동시간을 내가 너무 길게 잡아서 운동을 했는지도 체크가 가능해서 다음번 운동을 할 때에는 휴식시간 조절을 해야겠다는 계획도 세울 수 있게 됩니다.
아직 헬린이 인데, 성장하는 모습을 블로그에 담고 싶어서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 아무쪼록 귀엽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동 :: [마곡/발산] 더 에이스 테니스 이벤트 1:1 레슨 후기 (1) | 2024.02.23 |
---|---|
운동 무료 어플 추천 :: NRC(Nike Run Club) / 유산소 기록 (0) | 2022.01.16 |
댓글